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자동차 에어컨 필터 자체 교환 (프루미 에어컨필터)

by 팩폭오지쥬 2021. 5. 14.
반응형

오늘은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교체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의 교체 주기는 6개월에 한 번씩인데요

혹시 언제 교체한 지 기억이 나시나요?

기억이 안 나신다면 지금이 교체 시기입니다.

 

정비소나 주유소에서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시

5만 원 정도 하는데, 어떤 필터를 쓰는지도 잘 모르겠고 그런데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이 엄청 쉬워서 자체 교환도 가능하니

저는 필터를 사서 교체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교체하는데 더워서 땀이 날 수 있으니

더 더워지기 전에 교체하세요

 

제가 사용한 필터는 프루미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자동차 에어컨 필터

가격은 배송비 포함 34,000원이었습니다. (쿠폰 적용가)

 

자동차 에어컨 필터 제품 하단에 보면

내 차량에 맞는 에어컨 필터인지 나오는데

확인 먼저 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진 출처: 프루미 자동차 에어컨 필터 상세페이지 내

자동차 에어컨 필터 자체 교환 방법

방법은 조수석을 열고, 글로브 박스를 해체하기 위해

양쪽의 코크를 돌려 빼시면 됩니다.

 

코크를 빼는 거 어렵지는 않습니다.

글로브 박스 안쪽으로 당겨서 빼시면 되는데

동영상에는 제가 한쪽 손으로 영상을 찍으면서 빼다 보니 버벅거리네요

위에 게시해 드린 교체 방법 순서를 따라 하시면

아주 쉽게 교환이 가능한데 

저는 겨울에는 히터를 거의 틀지 않아

여름마다 교체를 하는데

 

1년이 지난 필터네요

손으로 만지니 더러움이 묻어 나오고

비누로 손을 씻으니 구정물이..

 

저 필터도 숯을 이용한 활성탄 필터인가?

그랬었는데 바로 버렸어요

 

먼지와 낙엽들로 GG

 

이렇게 이번 여름에도 에어컨을 냄새 없이

시원하게 마음껏 틀 수 있겠네요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자체 교환 가능하고 시간은 처음이신 분은 대략 5분

경험자는 2분 정도 걸리는 아주 쉬우니

 

단 몇 분에 돈을 더 얹어서 지불하지 마시고

그 돈으로 좀 더 좋은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구매하셔서

직접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