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선물 모의투자 대회를 위한 선물 공부

by 팩폭오지쥬 2020. 12. 30.
반응형

삼성선물 모의투자 대회

주식을 공부하다가 삼 프로 TV에서 삼성선물 모의투자 대회에 대한 내용이 나와

선물에 대해서 공부해볼 겸 신청해보았습니다만

선물이 뭔지 1도 몰라요

그래서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선물이 멀까요

주식은 농장에 투자를해서 풍년이길 바라는 거고

선물은 농장에 투자할 때 미리 수확시기에 수확물에 대해 100만 원에 팔기로 약속을 하고 파는 건데

만약 너무 풍년이라 시세가 50만 원으로 떨어지면 이득

흉작으로 150만 원으로 상승하면 50만 원 손해 등을 보는 거라는데

이게 주식에는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하네요

 

삼성선물 모의투자 대회 시상금

1만 원으로 10만 원 치 주식을 살 수 있고 (공매도인가?)

그 10만 원 치의 주식의 수익률을 내가 투자한 금액에 따라 반영이 된다는데

만약 10만 원의 주식이 5% 떨어져 9만 5천 원이 되었다면

내 투자금은 50% 하락

*1만 원으로 샀지만 나머지 9만 원 치의 주식을 공매도처럼 내가 가졌다 생각하면

10배만큼의 손실이 발생했다는 거 같네요

 

대신 반대로 5% 상승하게 되면

내 투자금은 50%의 수익을 먹게 되는 그런 건가 봐요

이게 주식강좌에서 많이 듣던 레버리지인 거 같습니다.

 

선물 이미지

잘 이용하면 사진과 같은 선물과 같은 존재가 될 수 있겠지만

잘못될 경우 끝을 알 수 없는 절벽을 만나게 될 것 같은 상품이네요

삼성선물 앱을 다운로드하여 들어가 보니

종목이 하나밖에 없던데

그건 왜 그럴까요

 

선물은 만기일이 있다고 하는데

지금은 새로운 종목이 나오기 전이라서 그런가?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ETF 선물

운영이 편하고, 10만 원으로 100만 원의 주식을 구매할 수 있으니

남은 90만 원으로 환헷지를 하거나 채권에 투자하는 등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삼성선물 모의투자 대회의 기간이

1월 4일부터 1월 29일까지?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의 수익률을 보는 거라니

너무 짧지 않은가 싶네요

 

대회라는 게 너무 길어서도 문제가 되겠지만

주식인 만큼 짧게 해서 수익률은 본다는 것 자체가

 

삼성전자의 경우 몇 년의 버팀을 통해

이번과 같은 상승장을 만난 건데

짧게 보는 방식을 배워야 하는 걸까요?

 

삼성전자 배당락 이후 주가

오늘 배당락일이라고 이렇게나 떨어지기에

또 주워 담았습니다

 

배당락을 처음으로 맞이한 거라

이 정도로 떨어질 줄 알았으면

배당을 포기하고 오늘 담을걸 그랬네요

어제 74,000원에 구매했는데

배당에 특별배당까지 하면 2,000원 남짓이니

이거야 원 확정수익을 얻었다는 점이 좋은 건지

 

다음부터는 배당락일 이후에 주워 담는 방식을 써야겠어요

그래도 다시 5 만전자가 되는 일 없이

7만 원 대에 머물러 주니 좋은 일일까요?

 

현대로템 서울시와 전동차 공급계약

그리고 우리 현대로템이 수소산업을 시작하면서도

기존 산업들에 대해서도 열심히 하고 있는 것 같아 아주 만족스럽네요

 

해외철도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기대하고 넣었는데

한국에서 752억 규모의 전동차 공급계약을 맺다니

삼성선물에 삼성전자나 현대로템 같은 종목이 있다면 바로 투자할 텐데요

현대로템 부채비율 감소

그리고 현대로템에 투자할 때 가장 걱정이 되었던 부채비율 또한

흑자전환을 시작으로 하여 많이 줄였네요

투가 매수를 해야 할 타이밍일까요?

아직 수소 관련해서 가시적인 결과가 없다 보니

주가는 뛰지 않고 걸어 다니는 수준이지만

미래를 보고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데

삼성전자처럼 비교할 기업이 없어

목표주가를 잡기가 힘드네요

 

그래도 이렇게 이런저런 종목들과

여러 세계사 시사경제 이슈들을 공부하면서 시야를 넓혀나가면

삼성선물 모의투자 대회 시

눈에 띄는 종목이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주식공부만 하던 제가 과연 선물시장에 도전했을 때의 결과가 기대되네요

수익률과 손실률이 주식과는 다르게 레버리지를 통해

아주아주 극대화되는 모습 등을 통해

매력을 느낄지 위험을 느낄지 너무 기대됩니다.

인천송도치과 치아교정 할인 이벤트

삼성선물은 주식이 없네요?

삼성선물에서 벌어들이는 수익은 어디로 가는 걸까요?
삼성증권인 건가?

라고 생각하고 검색해봤는데

삼성증권도 주식이 없네요..

 

삼성 관련 주식들이 많은데 삼성증권과 삼성선물에서의 수익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아시는 선배님의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평소와 달리 칼바람 플레이 영상이 아닌

대구의 공유 오피스인 WORK24의 영상을 올려드립니다.

중앙로, 대구역, 두류동, 경산, 북구, 수성점까지

사업자등록을 위해 주소지 대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영상 보시고

영상에 기재되어있는 번호로 문의하시면 상담해준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에는 삼성선물 모의투자 대회가 진행되며

진행 과정을 담아서 찾아뵙겠습니다.

 

대구 공유오피스 WORK2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