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월 25일 염부장의 일일 시황, 바이오 플라스틱/MLCC

by 팩폭오지쥬 2021. 1. 27.
반응형

youtu.be/0VJvNsfAe7Y

2021년 1월 25일 염부장의 일일 시황

네 안녕하세요. 이베스트 투자증권 염승환 부장입니다. 

2021년 1월 25일, 이제 1월 마지막 주인데 오늘도 증시가 급등했습니다.

 

3,000 깨지나 싶더니만 다시 올라왔고,

다만 뭐 여전히 박스권 등락으로는 보고 있는데. 시장이 기세가 대단한 것 같아요.
코스피가 조정을 용납을 안 하고 그다음 코스닥은 이제 1,000포인트.


2001년 이후 20년 만에 처음인 것 같아요.
1,000 포인트 돌파를 앞두고 있고 돌파하겠죠.

제가 저번 주에도 말씀드렸지만 중소형주도 스트레스받지 마시라고 그랬잖아요.
때 되면 다 가요. 여러분들이 지금 하실 건 매매 횟수가 많을수록 수익률이 줄어듭니다
좋은 거 사뒀으면 그냥 가져가세요.

종목을 좋은 게 있는데 예를 들면 삼성전자를 가지고 있어요.
그런데 좀 팔고 싶죠. 수익이 한 제가 보니까 5만 원대에 사신 분들은 거의 한 50% 넘거든요.
당연히 알고 싶어요 누구든. 그런데 이제 그걸 팔고 좀 덜 오른 걸로 교체하고 싶잖아요. 그런데 그러지 마세요
꽃을 잡초로 바꾸는 일이에요.

 

내가 현금이 여유가 있다면 삼성전자 지금 상황이 신규로 접근하기 어려우니까

약간 잡초 같은 기업도 지금은 꽃이 될 수 있어요.

그런 건 좋은데 굳이 꽃을 팔아가지고.
바닥에 있는 거 사지 마세요. 꽃대로 계속 가져가야 합니다.


현금 없으면 기존에 내가 예를 들면 SK, 현대모비스, 현대차, 삼성전자, 삼성전기

 이런 거만 갖고 있다 그러면 그냥 할 거 없어요. 주식 안 하셔도 돼요.
제 방송 안 들어도 됩니다. 그냥 가져가면 돼요.

 

어디가 고점인지 저도 모릅니다
그냥 그 종목 갖고. 생업에 종사하시면 돼요
하나도 어려울 거 없어요


일단 현금의 여유가 있는 분들은
좀 덜 오른 것들 있으면 좀 찾아서 하면 되겠죠. 

그런 것만 여러분들이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먹고 팔면 안 돼요. 끝까지 가져가야 합니다. 

우리가 주도주 같은 경우는 할 수 있는 한 끝까지 가져가서 수익을 극대화하시면 돼요
그리고 내가 이제 가지고 있는 종목 중에 안 가는 것도 사실 많잖아요 

저는 항상 그래요. 한 종목에 치우치면 안 돼요
포트폴리오는 다변화되어야 합니다.


계속 강조하는 거고요 주도주도 사야 하고 못난이도 사라 그랬잖아요. 화장품, 의류 이런 것도.
제가 사놔야 된다.  못난이도 살아야 한다. 
요새 가는데 그렇게 포트를 좀 꾸며 놔야 해요.
약간 이제 앞으로 좋아질 거. 예전에 방송에서 다 설명해드렸지만 그래야 여러분들이
밸런스가 맞아요


너무 공격만 하면 되니까 무조건 더, 주도주만 100%.
그건 완전 공격이에요
근데 방어도 할 줄 알아야 되거든.

그런데 오늘은 이제 동국제약이 좀 많이 갔어요.
이런 기업들 이렇게 안 갈 때 좀 사놓으시면 되게 편하죠.

이게 저평가도 있고 성장하는 것 같으면
그런 기업들이 좀 소위 받고 있으면 되게 쉬워요. 

저런 기업을 그냥 안 갈 때 사놓고 그냥 일하세요
하다 보면 올라가 있어요. 20~30% 올라가 있어,


그런데 왜 어렵죠? 엉덩이가 가벼워서 그래요, 엉덩이가 무거우셔야 됩니다.

일단 투자자별 통합 보면 개인은 팔았고, 별로 의미 없습니다.

외국인이 사고, 기관이 이게 무슨 의미가 있어요 지금?

지금은 지수도 별로 의미 없어요. 그냥 내가 뭘 사고
얼마나 주도주 잘 사고, 또 포트폴리오 잘 꾸려놨느냐
이게 더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오늘 운수창고 좋았고, 통신주, 오늘 드디어 제가 여기에 좀 재미있는 얘기 해드릴까요.

뭐냐면 kt를 제가 주로 통신주 sk텔레콤만 말씀드렸잖아요.

근데 요새 SK 텔레콤도 일부 한 에너지 분이 되게 안 좋게 했어서 저는 절대 반대입니다.

저는 SKT를 했고 제 개인적으로는 되게 좋게 변했잖아요
아니 그렇게 좋은데 단지 지주에서 낸다고 못 간다는 건 전 이해가 안 가요.


어쨌든 오늘은 kt가 날아갔어요. 

그런데 저희 회사가 kt 건물에 있어요. 

그래서 제가 몇 개 얘길 들었는데 KT 여기 직원분들이 아니 왜 염승환 본부장은 맨날 SK텔레콤 좋다고 얘기하네요.
아 그거는 저한테 뭐라고 그러면 안되고, kt 스스로가 좀 저는 각성을 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아무 액션이 없잖아요, SKT처럼 뭘 하시든가
저한테 물어볼 게 아니라
kt가 저는 알아서 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할 말은 해야 되겠어요.


그런데 이제는 잘할 것 같아요.
디즈니 플러스랑 같이 한다고 하고

kt가 성장 전략으로 가면 옛날에 기억나세요? 
엔 서치 마케팅 성장 전략으로 말씀이 되었죠? 인수했잖아요 예전에
광고 대행사죠

kt가 조금씩 뭔가 움직이려고 하고 있어요.
그런 관점에서 보면
kt 관련된 기업들 잘 보시고 이제 kt도 좋게 볼게요. 그러니까 뭔가 액션을 취하고 있어요.
그동안 진짜 sk텔레콤 막 저기 막 뛰어다니는데
아무것도 안 하고 그냥 가만히 있더라고요.


음식류 CJ제일제당 축하드립니다. 고생하시는 분들 제가 많은 걸로 하는데.
라이산(돼지사료 원료) 가격이 지금 폭발적으로 올라가고 있어요.


그리고 대상도 마찬가지 같이 하고 있고
그다음에 제일제당은 바이오 플라스틱도 하고 있어요.
바이오 플라스틱 기억나시죠? 썩는 바이오 플라스틱 
SKC, 효성 티앤씨, CJ제일제당
이런 기업들이 앞으로 친환경 관련해서 오늘 좋았고


삼성전자도 8만 9천, 다시 9만 원 향해 가고 있고. 

삼성전기 절대 사시면 안 됩니다.
진짜 끝까지 이번 사이클 끝까지 저는 단 한 주도 팔지 마시라고 계속 말씀드리고 

MLCC(적층 세라믹 콘덴서)가 지금 쇼 티즈예요. 공급이 너무 부족해요.

 

삼화 콘덴서든, MLCC 절대 파시면 안 돼요.
그리고 화학주도 오늘 좋았고 오늘 좀 아쉬운 거는 자동차, 현대모비스.

그런데 어차피 애플 카 할 가능성도 좀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일단 잘 들고 가세요.

 

내가 없어도, 갈 길이 멉니다 빠지면 사면되죠. 

그러니까 이런 마인드로 매매를 해보세요. 내가 주도주를 잘 샀는데 가면 좋죠.
빨리 가면 좋은데 안 가고 빠져.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어? 나한테 또 기회를 주네.
더 좋아하셔야 해요 사실은
이거를 스트레스받으면 안 돼요.


그러니까 그걸 스트레스받는 분하고 즐기는 분하고는 나중에 수익률 자체가 엄청나게 벌어집니다.
제가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주식은 변동성이 있어요. 오르고 내리고 해요.
그래서 하락에 대한 좋은 종목을 샀는데 빠질 수도 있고. 올라갈 수도 있고 하는 거잖아요. 

어떻게 계속 올라가요. 그런데 나는 그걸 못 견디겠다 그런 거는 제가 분명히 말씀드려요. 주식 안 하시는 게 맞아요.


진짜 나중에 다 까먹는다니까요. 저 그런 거 많이 봤어요.
그래서 주식 투자도 꾸준히 수익 내고 싶으신 분들은.
진짜 다시 한번. 나중에 급락장도 옵니다.
안 올 수는 없어요. 하루에 34% 빠지는
그런 급락장에 왔을 때 내가 견딜 수 있는지. 물론 힘들죠 누구나
그런데 그런 걸 내가 극복할 수 있는지 한번 또 나중에 테스트를 해보세요.


급락장, 진짜 소리 소문 없이 갑자기 오게 돼요.
그런데 그걸 내가 1천만 원을 벌었는데 어느 날 하루 만에
200만 원 까먹었어요, 난 그거 못 견디겠다
냉정하게 생각하셔도 근데 그거를 200만 원 까먹은 걸 까먹다고 생각 안 하고 기업이 문제가 없고 

오히려 현금이 있어서 보살 기회로 활용하신다면 그런 분은 오히려 저는 성공한다고 주변에 부자 되신 분들이 다 그래요.


제가 예전에 피터팬 님들 자주 말씀을 드렸지만 블로그 그분도
작년 3월에 거의 쫄딱 망할 뻔했다가 지금 대박 났잖아요.
거의 자산 반토막 나고, 그거를 이제 견딜 줄 아는 거죠.


그런데 그러지 못하신 분들은
제가 이 얘기를 괜히 들은 게 아니에요. 나중에 진짜 한번 두고 보세요.
지금 이 방송 들으신 분들이야. 지금이 기분 좋고 다 올라가니까.
뭘 사도 될 것 같고,

 

염승환 부장 얘기만 얘기하는 거 그냥 아무거나 들어가더구먼.. 그럴 것 같죠?
안 그럽니다, 나중에 정말 더 큰 장 오니까
그럴 때 여러분이 진짜로 한번.
잘 견딜 수 있는지
꼭 체크를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편하게 투자하시고. 진짜 물 반 고기반 장세가 1년에 이렇게 뭐 골고루 가는 장은 1년에 몇 번 없어요.

자 그리고 이제 오늘 바로 제가 좀 뉴스하고 이번 주 그거 좀 말씀드릴게요. 
이번 주 이제 증시 일정 그래서 대림산업이 이제 분할 상장했죠. 

 대림산업이 그 두 개로 나눴어요. 그래서 뒤에 지주회사인데 나중에 유증 할 거예요.

그래서 주가는 당분간 못 갈 가능성이 좀 있습니다. 


 디엘과 디엘 이앤씨.

래서 디엘 같은 경우는 오늘 주가 빠졌죠.

그런데 시가총액 1조 원대니까 되게 싸움이 많던데 이 회사가 무슨 얘기냐 하면
대림 코퍼레이션이.
디엘하고, 디엘 이앤씨를 갖고 있어요.
이거 건설에는 지주사이면서 화학 해서 이거 갖고 있는데 골고루 갖고 있어요.

 

그런데 지주사는 이런 말이에요. 얘는 지붕.
얘가 얘를 이렇게 지으면 가져가야 최소 30% 이상


지주에서 지분을 넘겨받아야 하거든요. 그런데 받기 위해서는 신주 발행이에요. 

그래서 아마 유증 할 겁니다. 아직 그래서 주가 오르기가 쉽지 않아요
이는 올라갈수록 좋고
시가총액이 저는 3조 원 보거든요. 그래서 계속 가져가세요.

3조 원까지는 충분히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그 분할 전에 1.6조 원인데 현재 2.4조 원으로 실제로는 주가 오른 거예요. 

50% 이상 오른 거죠, 주가 오늘 빠졌다고 이상하게 생각하시면 안 돼요.

아직 좀 상승 여력은 남아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고


내일모레(28일)가 중요한 데 수요일 파웰 의장 인터뷰 있고,

셀트리온이 이제 2차 자문위원회 회의 결과가 조만간 허가 떨어질 것 같고요.

 그리고 목요일이 제일 중요하죠. 삼성전자  주주 환원 정책.

특별 배당을 할 수도 있고 자사주 소각을 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아마 배당하지 않을까 싶어요.
상속도 받아야 하니까.
그리고 미국 오스틴의 공장 증설하는 것도 아마 발표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금요일 날은 갤럭시 S21이 출시가 되고 사회적 거리도 5인 이상 모임 금지잖아요.
그게 종료되는데 추가로 연장할지 그건 좀 지켜보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이제 뉴스 한번 보여드리면 오늘 그 동국 제약 좋았죠

마드카크림 써보신 분들 많으시더라고요. 되게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이게 중국에 진출하거든요.


그리고 자회사 동국 생명과학이 조영제 만들고
건강 진단할 때 위장 조영술이라고 하죠.

그리고 중국에서 이제 유튜브로 잠깐 테스트를 해봤대요. 중국에서 판매를 한 시간 만에 15%
그만큼 지금 중국에서도 뭔가 인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동국제약, 그동안 재미없었어도 잘 좀 이렇게.

안 갈 때 사놓고 기다리는 거 얼마나 좋아요.

그리고 여기에 이제
이분도 되게 유명하신 분이에요 포카라라고 블로그 하시는 건데.
네이버가 예전에 네이버 실적 때문에 좀 안 좋았잖아요. 그런데 요새 잘 가죠?

그런 네이버가 되게 좋은 게 자사주를 많이 갖고 있어요. 저희 책에도 나와 있죠. 

그 책 이번에는 발간 대책에도 자사주의 중요성 나와 있는데
네이버가 이번에 자외선과 지분투자 많이 하죠. 예전에 스튜디오 드래건 또 뭐 있죠. 

시제이에는 시즌, 대한통운, 미래에셋 대우, 이번에 와패드라는캐나다 캐나다 회사에 지분 투자했고
전자공시 보면 자사주 다 나와 있거든요.

 

여기에 주식의 총수 현황이어서

네이버 들어가면 분기 보고서 찾아보시면 돼요. 보통 분기 보고서나 공기 보고서. 

여기 보면 주식의 총수로 딱 나와 있죠.
자기 주식이 되게 많죠. 1800만
전체 주식 수의 10%가 넘었어요.
굉장히 많은 겁니다

이거 가지고
자사주 나눠줘요.
그때 약간 스튜디오들에 관해서 나눠주고.
그러니까 돈 하나도 투자 안 하고 저 자사주로 다 여기저기 막 다 뿌리는 거
너무 좋죠. 이런 기업들이 좋아요.
네이버가 이제 그동안 실적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는데 다 반영해버렸고

카카오도 한번 볼까요.
카카오도 예전에 교환 사체 기억하시는 분들 계실지 모르겠어요.
싱가포르 어디서 교환 사채를 48만 원이니까 45만 원에
그때가 30만 원 그래서 제가 그랬죠. 이거 분명히 거기까지는 갈 것 같다.

얘네가 바보가 아닌 이상
카카오 주식은 45만 원에 살 수 있는 권리를
돈을 주고 한 건데 진짜 갔죠?

자기 주식 나와 있죠. 카카오는 240만
그렇게 많지는 않죠. 네이버보다
8,800만 주 중에 240만 주니까
좀 적은 편이에요.


네이버는 10%가 넘고 네이버. 저는 약간 이런 걸 보면 좀 더 늘려야죠.
그런데 카카오는 계속 성장하고 있으니까.
투자하다 보니까 좀 그럴 수 있는데
카카오도 나중에 돈을 확 긁으면 네이버가 훨씬. 그동안 돈 많이 벌었잖아요. 

그런데 이번에 현금이 쌓인 기업이고
카카오는 그동안 투자하느라고 현금이 없었어요. 

 

그런데 이제 돈을 벌기 시작하면 자기 주식 많이 확보할 겁니다.
이것도 잘 보세요. 카카오가 앞으로 자기 주식 많이 매입하는지, 그러면 되게 좋아져요


중국발 플라스틱 전쟁, 이거 제가 이제 아침에 삿포로 티브이에서 온 것들인 거고
여기 SKC 몇 번 설명드렸어요.
제일제당 이런 기업들이 썩는 플라스틱 개발하고 있고 


증권주 하나 있어야 돼.
계속 들어올 것 같아요. 그러니까 그런 걸 보면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 금융지주가 좀 괜찮아 보여요. 

제 개인적으로 솔직히 저는 저희 회사가 제일 좋아요(^^)

한국 금융지주가 일단 이익도 좋지만 카카오 뱅크 갖고 있지 않겠습니까.
카빙 지분 갖고 있어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여기서 한번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 흥행 기준 삼성증권도 좀

나중에 증시가 피날레를 장식할 때 혹시라도 막 그냥 언젠가는 증시 꼭지가 나올 거 아니에요
그때 분명히 증권주가 피날레를 장식하지 않았나.
증권주가 막 불이 붙어서 하루에만 10~20%

*더 많은 정보가 있는데 아무리 염승환 부장님께서 단타가 아닌 장기투자로 여러 종목 들을 말해주시지만

주식 정보는 신속성인 것 같아서 여기까지 편집하고 나머지는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죄송합니다.

 

염 부장님 일일시황에서 전달해주는 정보가 워낙 많다 보니

오타 수정에만 시간이 많이 걸려

앞으로는 종목 관련된 내용만 추려 안내드리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2021.01.25 일일시황 녹음본.txt
0.07MB

 

소호사무실 WORK24 광고영상 -입주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