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가리 두 마리, 두팩

by 팩폭오지쥬 2022. 1. 5.
반응형

이것의 전후로 술 스타일이 바뀌었다.

 

그것은 노가리인데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대구 맛집 황태자 노가리 집!

*대구 북구 침산남로 63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친구들과 못 가다 보니 

 

너무 먹고 싶어서 노가리를 구매했어요

 

제이케이 푸드에서 판매하는 노가리로 어디 노가리 가게에 납품되고 있는 노가리였는데

 

까먹었어요;; 사진 찍어 놓은 것들에도 해당 내용이 없네요

 

노가리는 명태의 어린 새끼를 뜻하며

 

노가리의 효능으로는

1. 타우린과 메치오닌 성분으로 알코올은 분해해주어 숙취해소에 좋다

*안주인데 숙취해소? 술이 더욱 술술 들어간다.

 

2. 비타민 A와 젤라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좋다.

 

3. 비타민 E, 레티놀, 토코페롤, 나이아신 등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좋다.

 

4. 인 성분이 풍부해 뼈와 치아 건강에 좋으며, 우유와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증가한다.

 

5. 단백질이 풍부해 혈액순환 개선에 좋다.

 

노가리는 냉동 보관이라 꺼내면 이렇게 반듯반듯 한데

 

충분한 시간 동안 꺼내 두어 반들거림이 사라지고

 

속살이 보슬보슬 일어날 때까지 해동한 다음에 드셔야 합니다.

 

그다음에는 불에 탔다 싶을 정도로 구워주시면 조리 끝!

 

태우듯 조리하신 다음에 탄 것들은 긁어 내주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드시면 되는데

 

소스를 만들어 먹기 귀찮으신 분들은 불닭 마요 구매하셔서 찍어먹으면

 

매콤~하면서 씹으면 씹을수록 노가리가 고소~하게 마무리해준답니다.

 

대구에 오신다면 북구청에서 걸리버 막창을 1차로 드신 다음에

 

5분 정도 걸어 내려와서 황태자 노가리에서 2차로 노가리 & 맥주 드셔 보세요.

 

와.. 침 고인다

 

소스는 한 번 더 리필했답니다.

 

글을 쓰다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이럴 줄 알고 출근 전에 한 마리 꺼내놓고 왔답니다.

 

퇴근하면 구워서 먹어야겠네요!

 

여러 노가리 효능까지 확인했으니

 

죄책감 없이 마음껏 즐기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나갈 수 없는 요즘

 

집에서 간단하게! 저렴하게!

 

맥주 한 잔 하고 싶다면 노가리 강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