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실을 최소화, 재고 없이 완판 하기
2. 원가(비용) 줄이기
+광고에만 의존하는 영업에서 벗어나기
주변 기업의 활동: 카카오 채널, 블로그 포스팅, 전단지, 마일리지, 할인행사
→각종 광고에서 벗어나 고객과 직접 대면하기 위한 마케팅의 일환
완판이 아닐 때 : 할인 판매로 재고 소진
① 판매가 1,000원 / 원가 500원 x 40개 = 순이익 20,000원
② 판매가 950원 / 원가 500원 x 50개 = 22,500원
완판 상태 : 원가 줄이기
① 매출 1,000 / 원가 500원 = 순이익 500원
② 매출 1,000 / 원가 490원 = 순이익 510원
HOW?
현재: 광고비가 500만 원은 해야 완판이 된다
미래: 광고비가 500만 원이어야 완판이 된다.
그럼 광고비 490만 원으로 줄여서 완판이 되는 방법은 있을까?
매장에서 직접 고객과 컨택할 수 있는 방법 모색 (단골 고객화)
타사: 1만 원 쿠폰
꿀스테이: 1만 원 쿠폰 + 쿠폰 선물하기 2천 원 (중복할인) +마일리지 $
2천 원만 저렴해도 고객은 꿀스테이만 사용할 가능성? ↑
우리 숙소를 이용하는 고객 100명 중 50명만 꿀스테이로 담을 경우
해당 고객은 좀 더 저렴하게 예약 가능한 꿀스테이를 떠나지 않을 거고
타사 어플로는 신규 고객이 접근
이를 옮겨 담기 작업으로 꿀스테이로 담기
50개 객실 중 35~40개가 단골고객(꿀스테이)로 예약이 될 경우
타사 어플 광고로 신규 고객을 많이 유치할 이유가 줄어들고
이는 광고 단계를 낮출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현재 매출 2,000만 원 / 원가 500만 원 (광고료 300 + 거래수수료 10% 200만 원)
꿀스테이 사용: 쿠폰 발행 100만 원 + PG(카드사) 수수료 2% 등이 추가 비용으로 발생할 수 있으나
위 단계를 거쳐 광고 단계를 한 단계 낮추게 된다면
광고료 200+거래수수료 100 + 쿠폰 발행 100+ PG(카드사) 수수료 2% 가 발생하여
원가절감에 성공하게 되고, 옮겨 담기를 지속적으로 시행 시 광고 100+거래수수료 50+ 쿠폰 발행 100 달성

위 그래프는 실제 제휴사 매출/비용 사례입니다.
타사 앱 매출 6,000만 원을 대략 1,500만 원까지 의존도를 떨어트리는 것만으로
거래수수료 10%에 해당하는 450만 원 절약 가능
광고비 400만 원 주고, 쿠폰 100만 원 돌려받던 구조에서
쿠폰 100만 원만 직접 고객한테 주는 구조로 바꿔서 차액 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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