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소형사무실 창업 2탄!

by 팩폭오지쥬 2022. 12. 8.
반응형

어제 1탄을 하고 꿀잠을 잤는데요

오늘은 마케팅 외 나머지 소형사무실 창업을 하실 때

살펴봐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안내드리려고 해요

 

솔직히 저는 어제 소개해드렸던 마케팅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다른 것은 무엇이 있을까 살펴볼까요?

2022.12.07 - [일상정보] - 공유오피스 프랜차이즈 창업

 

공유오피스 프랜차이즈 창업

오늘은 대충 공유오피스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글을 쓰고 자러가보려고해요 퇴근하고 글을 쓰고 있기도 하고,블로그에 방문이 그렇게 많지 않기에그냥 끄적거리는 거예요 블로그도 이렇게

fateinlove.tistory.com

그것은 바로 노하우 공유!

3년 간 운영하면서 어떤 일들이 있었을 거고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노하우가 생겼을까요?

하지만 이러한 노하우 공유 없이

혼자 진행한다면 해당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리저리 알아보는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겠죠?

우선 이런 일이 있었답니다.

한 외국인이 한 개 지점에 3개의 자유석 이용을 하고 싶어 하며

각 주소지를 사업자 등록하려고 했어요

가능할까요?

 

다른 일화로는, 공유형 사무실을 이용함에도

시끄럽게 떠들어서 이웃 이용자에게 피해를 입힐 때엔

계약 해지 수순을 밟아야 하는데 이럴 때는 어떻게 할까요?

 

이렇게 다양한 사례를 겪으면서 해결한 노하우를

프랜차이즈 소형사무실 창업으로 하면

사례 공유는 물론이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본사에서 도와줘서 좋아요!

그리고 글을 적다가 생각난 건데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상담 문의가 많이 오는데

가격만 물어보고 연락이 안 되는 사람 등

계약으로 이어지지 않는 수많은 문의가 있고

 

오히려 우리 업체의 정보를 캐내가려는

경쟁 업체의 견제가 있을 수 있는데

개인으로 운영을 하다 보면 모두 쳐내기가 힘들어요

그런데 디노 플레이스는 본사에서

1차 상담을 거친 다음 각 지점에 전달을 해주어

오전 오후 저녁까지 시간 상관없이

전화가 오는 것을 모두 받아낸 다음

공유를 해준다고 하니 참 좋죠?!

 

전화를 받고 안내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에너지와 시간이 소모되는데

이런 것들이 아껴진답니다.

 

그러면 콜센터 직원과 마케팅 직원을프랜차이즈로 소형사무실 창업을 하면모두 갖게 되는 거죠

마케팅하느라 힘쓰고전화받느라 힘쓰고문제 해결하느라 힘쓸 시간을 아끼려면오래 운영해보고, 여러 지점을 관리해 본프랜차이즈로 소형사무실 창업을 하는 게시간 비용 효율이 좋은 것 같아서말씀드려보았어요
매니저의 업무를 살펴볼까요?
A 매니저는 어제 몸이 아파서 쉬었고
B 매니저는 각종 매장 청소를 했고, 계약 연장 관련해서 상담을 했으며주말에 자주 사용하는 업체에게주말 간 사용수칙을 재안내드렸다네요

 

주말에는 저희 상주 매니저들이출근을 하지 않으니, 소등 같은 부분에 대해안내드렸다 봅니다.

이렇듯 상담과 계약을 지나 안내나 연장 계약까지 챙겨주니

얼마나 안심이 되고, 할 일 없이 편안한지 몰라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


01

12월 7일 오늘의 일기

오늘은 엔피에스 대표님이 어제 마가렛트의 대가?로

제크를 주셨고, 펀드&투자권유 자문회사 트러스트 팀장님이

직접 담근 사과잼으로 만든 토스트도 주셨어요

가는 게 있으면 오는 게 있다

Give&Take

아직 정이 우리 근처에 남아있어 기분 좋은 아침 시작이었고

점심은 햄버거를 먹으러 가려다가

주차자리가 없는데 차를 빼면 저~ 골목에 대고 돌아와야 할까 봐

오늘도 편의점에서 허쉬 초콜릿 우유와 소시지 3입이 1+1 해서

구매해서 데워 먹었어요

저녁은 그냥 밥에 고추참치를 비벼먹었는데

김에 싸 먹으려고 했더니 김이 없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다른 일은 없었던 것 같고 오늘도 운동을 마쳤습니다.

2일 차 운동!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추운 겨울 몸을 움직이는 것도 귀찮지만건강을 위해서 간단한 운동 습관화저랑 같이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