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내 주식 살펴보기 (삼성전자우, KT&G, KG이니시스, 이베스트투자증권)

by 팩폭오지쥬 2021. 4. 13.
반응형

요즘 갑자기 주식 잔고가 빨간색으로 되면서 급등하기에

왜 그런가? 살펴보면서 추가 매수해도 되는 타이밍인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직 매수 충분하게 하지 못했는데.. 왜 이렇게 오르는 건지;;

 

오르는 건 좋은데 조금만 더 있다가 올라주면 안 되는지

시장에 진정하라고 하고 싶네요


KG이니시스

한동안 안 오르다가 급증하기 시작한 KG이니시스부터 살펴보려고 하는데

이런 호재 중에 호재가..

KG이니시스가 무려 중국의 텐센트랑 손을 잡았다고 하네요 

 

텐센트에서 운영하는 위챗페이월평균 8억 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64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고 하는데

 

KG이니시스를 이용한다면;; 이거 큰 호재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13.82% 라면 추가적으로 더 매수를 해도 좋은 자리라고 할 수 있겠네요

 

국내 소비자들이 이용하던 KG이니시스에 무려 8억 명이 다가올 수 있게 되었으니

사용량이 대략 2~3배 뛴다라고 보고

그게 손 큰 중국인들이니, 아직은 덜 오른 게 아닌가 싶긴 하네요

월급날이 빠르게 다가와야 할 텐데;;

그리고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에 참여해서

결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써 활동을 할 거라고 하네요

 

주식 전문가들이 리모델링, 재건축 관련하여 사업 활성화를 예상하는 만큼

그 결제 관련 금액들도 클 텐데 KG이니시스가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제를 담당할 수 있으면 호재죠

 

NHN한국사이버결제를 손절하고 KG이니시스로 갈아타기를 정말 잘한 거 같은데

주가가 당장 가지 않기에 분산 투자를 위해 다른 쪽에 관심을 쏟아

조금 더 사놓지 못한 게 아쉬울 뿐이네요

(KG이니시스vsNHN한국사이버결제 비교 분석했던 글 보러 가기)

 

하나금융투자에서는 3월 30일 목표주가를 28,500원으로 올렸고, 

KG이니시스 검색 시 나오는 투자의견/목표주가는 평균을 나타내는 건지 26,700원

현재 21,200원이니 대략 25% 주가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라고 볼 수 있네요

그리고 렌탈페이라고 결제로 렌털 서비스를 만들어

구독 경제의 흐름에 결제를 접목시킨 건데

쇼핑몰에 일시불로 결제해야 하는 상품들을 

렌탈페이로 결제할 경우 12~60개월까지 분할 결제가 되며

판매자에게는 일시불로 정산을 해주어

판매자에게도 소비자에게도 윈윈이 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현대 내 무인매장 인커먼스토어에 KG이니시스 결제 시스템이 도입

고객이 입장 시 QR 인증을 해서 들어가고

매장을 나갈 때는 별도 결제 없이 바로 결제가 되는

무인시스템의 결제시스템을 KG이니시스가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이러한 무인시스템 매장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제는 한국에서도 이런 시스템이 도입이 되어 활성화가 되고

안정화가 되고 나면 편의점 등 무인시스템을 도입 중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종 등에

적용이 되어 늘어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우, 이베스트투자증권 (배당 관련)

삼성전자특별 배당금이 드디어 4월 16일(금)에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배당금 규모는 13조로 사상 최대 금액이라고 하고

결산 배당금은 우선주 355원에 특별 배당금 주당 1,578원을 더한

1,933원 받게 되겠네요

 

당시 전 10주 정도 들고 있었던 거 같은데 19,330원 받겠네요

배당률은 평균 3%대로 올해는 특별배당까지 해서 4% 가까이 주네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경우 이전 연도 6%였다가

동학 개미 운동으로 매출액도 영업이익도 당기순이익도 2배가 되어

8%로 올라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경우 관련 뉴스가 없어 언급할 거는 배당금밖에 없네요

(이베트스투자증권 투자 전 분석해본 글 보러 가기)

 

삼성전자는 또한 이번에 백악관에 초청되어 반도체 관련한 투자 압박을 받았다고 나오는데

이게 호재가 될지 악재가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인텔 6~9개월 내 차량용 반도체 만들겠다

→차량용 반도체를 거의 생산하지 않는 삼성전자에는 부담

*삼성전자는 현재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170억 달러(약 20조 원)를 투자하여

반도체 공장 공장 짓기로 하고 오스틴 정부와 인센티브 방안 협상 중이다.


KT&G

KT&G 3년간 평균 영업이익률 27.98%

올해 1분기 영업이익 3,499억 전망 (전년 동기 대비 11.08% 증가)

매출액은 1조 2,661억 원 (전년 동기 대비 7.44% 증가)

미국 시장 점유율 1% → 2.7%로 증가

특허의 경우 2016년 43건, 2017년 95건, 2019년 431건, 2020년 1,203건 

*기술개발에 적극적

 

계열사인 KCG인삼공사(정관장) 매출 또한 코로나 이후 면역력 관련 이슈로

매출 증가 전망

 

 


운이 좋게도 전부 빨간불이 들어와 있지만

지속해서 내 종목 체크하고,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서 다른 종목도 찾아야 하고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잘 나가고 있는 종목들이더라도 추가 매수 타이밍 잡고

팔기 전까지 내 수익, 손실이 아닌 만큼 매도 타이밍도 잘 잡아야 할 것 같은데

 

저와 같은 종목에 투자 중이신 주주님이 계시고,

제가 보는 긍정적인 면이 아닌 부정적인 면 중에 

중요하다 하는 부분이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투를 위해 계속해서 공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