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계명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하기

by 팩폭오지쥬 2022. 2. 17.
반응형

오늘은 이직 서류로 졸업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하길래

 

오랜만에 계명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을 찾아봤네요.

 

2년 전 쯤 발급했는데.. 어디 갔는지 몰라서 다시 발급했네요

 

사이트 바로가기 바로 공개하겠습니다.

 

계명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사이트로 이동

계명대학교 졸업 증명서는 원래 학교에 가서 발급을 받아야하는데

 

본인 대학교가 근처에 있으면 제일 좋겠지만 대부분이 그렇지 못할 텐데요

 

그렇기에 이렇게 별도 사이트가 존재하고

 

증명 수수료 1,000 원

 

대행료 1,000 원

 

전자증명 생 성료 2,000원..

 

PDF로 만들기가 얼마나 쉬운데.. 이걸 2,000 원이나?

 

어쩔 수 없이 발급해야 하는 취준생들에게 얼마나 많은 돈을 뜯어냈을지..

진짜 너무 한 거 아니에요?

 

대행료까지는 내가 인정한다..

 

그런데 졸업증명서를 PDF 만드는 게 그렇게 힘든 일이었니?

 

진심이야? 진짜야? 리얼뤼?

출력은 1회.. 그리고 프린트?

 

요즘 있어요..?

 

그리고 졸업증명서의 증명 유효기간이 30일이라는데

 

30일짜리가 4,000 원이라니?!

내 4,000 원..

 

학비 그렇게 많이 받아가 놓고.. 또 받아가야 했니?

 

후배들아 계단 하나는 내가 놓았다?!

그리고 노트북이 고장 나서 댓글과 게시글 작업을 한동안 못했는데

 

집에서 컴퓨터로 작성하려고 하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답방드리겠습니다.

 

계명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