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코로나19 예약 10부제 나는 언제?

by 팩폭오지쥬 2021. 8. 12.
반응형

       

오늘은 제가 맞아야 돼서 알아보는

코로나19 백신예약 10부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아도 확진이 될 수 있는 변이가 발생하고 있지만

그래도 백신을 맞으면 항체가 생겨 예방도 되고

 

해외여행도 빠르게 가고 싶기도 해서

빠르게 신청해서 맞으려고 합니다.

저는 14일 생일로 토요일에 예약을 하네요

14일 20시부터라니 까먹지않도록 알람을 맞춰놔야겠어요

 

토요일 저 시간대엔 약속을 나가거나

집에서 빈둥대다 잠들어 있을수도 있어 위험하네요

 

10부제 예약을 놓쳤다 하더라도 걱정 마세요

10부제 예약이 끝난 바로 다음날부터 연령대별 추가 예약이 있으니깐요

어머니 백신 예약할 때는 접속자가 몰려

130,000명이 제 앞에 있던 적이 있었는데

10부제로 인해 이번에는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다는 후기가 많더라고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코로나 예방접종 시스템으로 이동은 위 링크를 클릭하셔도 되시고

초록창에 백 한 글자만 써도 백신예약이 제일 위에 뜨니

10부제에 맞게 신청하셔서 백신 맞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본인 인증하고 들어가서

병원 선택하고 시간 선택하면

끝나는 간단한 절차였는데

 

1시간 이상이 걸렸었는데

이번에는 빠르게 되길 바랍니다.

2021년 8월 9일 삼성창조경제단지 하늘

 편의점 특성상 자리를 비울 수가 없고

저 혼자 있다 보니 백신 맞고 난 다음 아프면 안 되기에

금요일 예약을 해야 하는데

자리가 남아있었으면 좋겠네요

2021년 8월 6일 하늘

어떤 블로그에 올라온 모더나 접종 글을 보면

16시경 접종을 하고, 17시부터 메스꺼움이 시작되고

18시에 몸살기(근육통), 21시 두통, 23시 몸살기 심화(허리)

라고 되어 있어 걱정이네요

 

다음날에는 허리는 조금 아픈데, 주사 맞은 부위인 팔이 너무 아프다는 등

일을 아마 못하겠죠..?

저 혼자 있어서 너무 아플 경우 농땡이도 못 부리는데

제발 금요일 남아있어라!

 

주말 이틀간 밖에 나가지도 않으리

    백신 맞으신 티친님들께서는

후기 및 꿀팁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타이레놀 챙겨놓으라고들 하는데

타이레놀이 효과가 있는지 등;;

 

반응형

댓글